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구소
Institute of Traditional Korean Food

신문

HOME연구소언론보도신문


농촌여성신문

관리자 2015-08-21 14:11:44 조회수 1,382

중국 · 베트남 대학서 한식 가르친다

농식품부, 연변대·하노이관광대에 한식강좌 개설


http://www.r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244



 

중국과 베트남의 대학에서 한식강좌가 개설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중국 연변대학교와 베트남 하노이 관광대학교에 한식강좌를 신규개설, 현지 대학생들에게 한식을 교육할 계획이다.

이번에 진행될 한식강좌는 가을학기에 10주간 3학점 과정으로 각 학교 조리학과내 정규 과목으로 개설되며, 해당학과 학생들은 향후 현지 호텔이나 현지에 진출한 우리 외식기업에서 조리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해외 한식인력 양성을 위해 2010년부터 해외 유명 요리대학교에 한식강좌를 개설·운영하고 있다. 특히 한국전통음식연구소는 지난 3~19일 신규 한식강좌 개설 예정인 두 대학의 한식담당 교수들을 국내에 초청해 한식 조리이론과 실습, 한식당 견학과 식문화 체험을 하면서 한식을 더욱 깊이 있게 알아가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교육에서는 중국과 베트남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김밥, 잡채 등에 대한 맞춤형 한식교육을 실시해 참여 교수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한식문화의 해외 확산을 위해 해외 요리학교 한식강좌 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글
전업농신문
다음글
식품외식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