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구소
Institute of Traditional Korean Food

%EF%BF%BD%EF%BF%BD%EF%BF%BD%EF%BF%BD%EF%BF%BD%EF%BF%BD

HOME연구소언론보도%EF%BF%BD%EF%BF%BD%EF%BF%BD%EF%BF%BD%EF%BF%BD%EF%BF%BD


뉴스웨이브

관리자 2012-10-25 14:57:33 조회수 1,479

전통 팔도전통주 모두모여 '우리 술과의 궁합 안주전통음식 맛보러 오세요!'  


 

농림수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1025()부터 28()까지 상암동 평화의 광장에서 '2012 대한민국 우리 술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대한민국 우리 술 품평회를 통해 올해 최고의 전통주를 선정하며 다양한 전통주를 전시한다.

 

()한국전통음식연구소는 전통주와 전통음식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행사에 참여한다. 전국 팔도의 전통주, 그와 어울리는 향토음식 80여 점, 약이 되는 전통주 40여종 등이 소개되며, 특히 현대적으로 바꾼 막걸리칵테일과 청주칵테일 40여종과 퓨전안주를 함께 전시된다.

 

()한국전통음식연구소는 전통주인 탁주, 청주, 약주 각각에 어울리는 안주를 소개하는 강연회를 13회 진행하며, 전통주와 함께 시식해 볼 수 있다. 시음시식 부스에서는 전국 8도 향토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우리 전통음식인 김치전과 궁중 떡볶이 등을 맛볼 수 있다.

 

'2012 대한민국 우리 술 대축제' 에 참여한 ()한국전통음식연구소 윤숙자 소장은 서양음식을 먹을 때 와인을 먹고, 일본 음식을 먹을 때 사케를 먹는 것처럼, 우리 한국음식을 먹을때 우리 술을 함께 먹는 것은 당연한 식문화이다' 라며, "우리 전통주의 우수성도 알리고, 전통주와 궁합이 맞는 우리 음식을 만들고 알리는 자리를 자주 마련할 계획이다" 라고 덧붙였다.

 

'2012 대한민국 우리 술 대축제'1025()부터 28()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2012 대한민국 우리 술 대축제 홈페이지(www.makgeollifest.co.kr)를 통해 알 수 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