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윤숙자교수이야기
Institute of Traditional Korean Food

윤숙자이야기

HOME>윤숙자교수이야기>윤숙자이야기


2015년 새해를 맞이하며...

윤숙자 2015-03-16 10:20:36 조회수 3,493

3월이다.

그동안 10여년 넘게 한국전통음식연구소 평생교육원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왔었는데, 이제 2015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이 필요하다.

그래서 앞으로 어떤 메뉴를 어떻게 가르쳐야 될는지...몇 달을 고심하던 끝에 드디어 새롭고 참신한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내게 되었다.

(사진 1)

 

평소에 생각하고 있던 나의 생각과 7층 평생교육원 원장님을 비롯하여 선생님들과 8층의 집현전 젊은 학사들이 의견을 모아서 나름대로 좋은 교육프로그램을 완성하게 된 것이다.

 

직장에 다니는 직장인들을 위하여 저녁 7시 수업도 만들어내고, 토요일 어린이 쿠킹클래스도 만들고, 어른과 아이들이 필요로 하는 요리반도 신설하였다.

 

약선음식과 사찰음식은 현장에 계시는 전문가를 모시고, 스님도 몇 분 모시게 되었다. 전통음식과 궁중음식도 전문반을 만들어 내용을 많이 업그래이드 시켰다. 특히 혼례음식은 1년 과정을 6개월로 단축해서 다른 새로운 과목을 들을 수 있도록 배려를 하였다.

(사진2)

 

좋은 프로그램과 좋은 강사진, 그리고 좋은 교육환경에서 정성을 다해서 교육한다면 국내인들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분들이 한식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연구소를 찾게 될 것이다.

 

4월이 개강이다.

요즘 졸업생들에게나 재학생들에게 새로 바뀐 교육프로그램을 열심히 설명하고 있다. 그들도 새로운 프로그램을 더 배워서 실력을 갖춘 전문가가 되기를 기대한다.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사진 3)